MK Law Group/법무법인 MK
QUICK MENU
TOP

무비자(ESTA)

홈 > 미국비자 > 관광비자 > 무비자(ESTA)

무비자(Visa Waiver Program(VWP)) 프로그램

비자면제 프로그램(Visa Waiver Program)

비자면제 프로그램은 불법이민률이 낮은 국가의 국민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현재 가입국: 안도라, 오스트리아, 호주, 벨기에, 브루나이,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아이슬란드, 아일랜드, 이탈리아, 일본, 리히텐슈타인, 룩셈부르크, 모나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포르투갈, 산마리노, 싱가폴, 슬로베니아,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영국, 그리스, 대한민국,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슬로바키아, 체코, 리투아니아, 몰타, 헝가리

위 국가들의 국민들은 비자 없이 미국에 90일까지 체류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미국에 입국하는 방문객들은 반드시 본국 귀환 시 사용할 비행기 티켓이나, 버스표, 기차표등 미국을 떠난다는 증명이 가능할 수 있어야 합니다. 캐나다나 멕시코 국민인 경우도 비자 없이 미국에 입국할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미국에서 고용되지 않아도 충분히 생활할 수 있는 재정을 국경에서 입증해야 합니다.

비자면제 프로그램으로 미국에 입국할 때는 본인의 신분을 다른 종류의 비이민 비자 신분으로 바꾸거나 미국내에서 영주권으로 신분조정(Adjustment of status)하는 등의 행위는 제한됩니다. 단, 미국시민권자와 결혼하거나, 미국시민의 미혼 자녀거나 부모인 경우는 예외적으로 신분조정이 가능합니다.

비자면제 프로그램의 입국 여부는 필수사항이 아닌 본인의 선택사항입니다. 상기 VWP 가입국의 국민들은 비자면제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고 B 비자를 신청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에 비자를 소지하고 입국하면 더 많은 유연성과 권리가 보장됩니다. 무비자가 시행되고 난 뒤에 B비자 발급이 더 어려워졌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고 실제로 B비자의 자격요건이 된다면 얼마든지 B비자 발급이 가능합니다. 무비자 입국을 위해서는 전자여권 발급 후 ESTA 사이트를 통해 사전승인을 받은 후 미국에 입국하면 됩니다.

ESTA는 다음의 사이트에서 신청가능합니다.(http://esta.cbp.dhs.gov/esta) ESTA 신청을 위해서는 반드시 전자여권을 발급받아 신청해야 하고 $14를 내고 신청하면 늦어도 72시간내에는 무비자의 승인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